기아 순수 전기 대형 SUV ‘EV9 GT 라인’이 주차된 모습이 포착됐다. 일반 모델 대비 스포티한 디자인에 시선이 집중된다. 최근 국내 온라인 커뮤니티 EV9 오너스클럽에는 기아 EV9 GT 라인이 주차장에 세워져 있는 모습이 담긴 사진이 올라왔다. EV9 GT 라인은 지난달 30일 2023 서울모빌리티쇼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된 바 있다.이번에 포착된 EV9 GT 라인의 외장 컬러는 플레어레드인 것으로 추측된다. 전반적으로 일반 모델보다 스포티한 스타일링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 범퍼 하단 양쪽에 위치한 에어 커튼은
기아의 전기 플래그십 SUV EV9이 국내 도로에서 실물로 포착됐다. EV9의 사전계약은 5월 초부터 시작할 예정이다.최근 국내 온라인 커뮤니티인 EV9 오너스클럽에서 국내 고속도로를 달리는 EV9의 실물 사진이 올라왔다. 사진 속 차량의 외장 컬러는 오로라 블랙 펄 차량으로 예상된다. 일반적으로 블랙 컬러는 대형차의 상징과도 같은 컬러로 웅장함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함께 보여줄 수 있다. 대형 SUV인 EV9에도 해당 컬러가 상당히 잘 어울리는 모습이다.EV9은 펠리세이드가 연상될 정도로 큰 외관을 자랑한다. 차체가 전체적으로 각
2023시즌 포뮬러 원(F1) 그랑프리 일정과 세부 시간이 확정됐다. 월드컵 때문에 올해 대회를 건너뛰었던 카타르의 복귀, 내년 첫 대회를 앞둔 라스베이거스 레이스의 토요일 야간 개최 등이 눈에 띈다.15일(현지 시간) 국제자동차연맹(FIA)은 2023년 F1 레이스 일정과 시간을 발표했다. 코로나19로 취소된 중국을 뺀 총 23개 그랑프리의 상세 일정이 담겼다.카타르와 미국 라스베이거스를 제외한 21곳은 올해도 대회가 열렸던 곳이다. 그러다 보니 국가별 경기 시작 시간은 딱히 달라진 부분이 없다.유럽 지역 레이스는 우리나라 기준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썩 달가워하지 않는 것 중 하나는 내 자동차의 페이스리프트 혹은 풀체인지다. 내 차가 구형이 된다니! 경계심 가득한 시선으로 아반떼 CN7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살펴봤다.누군가에게 자동차 전문지 기자라는 직업을 밝히면 다양한 질문을 받는다. 그 중 세 손가락 안에 꼽을 만큼 많이 듣는 것이 “자동차 뭐 타세요?”다. 보통 그 질문을 하는 사람의 눈에서 직업이 직업인 만큼 꽤 근사하거나 특이한 자동차를 탈 것이라고 기대하는 마음을 읽을 수 있다. 동료 및 선배 기자들이 타고 있는 차를 떠올렸을 때 그 기대가
2023 시즌 포뮬러 원(F1) 선수들의 연봉이 공개됐다. 선수에 따라 최하 100만달러(약 12억원)부터 최대 5,500만달러(약 701억 원)까지 받는다.최근 스포츠 비즈니스 웹사이트인 스포트랙(Spotrac.com)은 2023년 F1 선수들의 예상 연봉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예상 연봉은 기본급에 해당하며 챔피언십 수당, 포인트 획득 보너스, 스폰서 계약 등으로 발생하는 수익은 포함되지 않는다.이번에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가장 높은 기본급을 받는 선수는 레드불의 막스 베르스타펜이다. 2021년부터 2022년까지 2회 연속
포뮬러 원(F1) 페라리 드라이버 샤를 르클레르가 여자친구와 헤어졌다. 얼마 전까지 잘 만나던 두 사람이 돌연 갈라선 이유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일부 외신들은 레이스에 더 집중하기 위한 것으로 보고 있다.6일(현지 시간) 르클레르는 개인 SNS를 통해 "우리 관계를 끝내고 좋은 친구로 남기로 했다"며 3년간 교제한 여자친구 샬롯 사인과의 결별 소식을 전했다.그는 "그간 우리는 멋진 순간들을 함께 해왔다"면서 "그녀는 지금뿐 아니라 앞으로도 내게 특별한 사람으로 남을 것"이라고 말했다.이어 "샬롯은 특별하고 최고로 가치있는 사람"이라
쌍용자동차가 차종별 보증기간을 연장하는 가운데 트링 재조정을 통해 상품성을 강화한 모델을 선보인다.최근 쌍용차가 차종별 보증서비스 기간을 대폭 연장하고 고객 선호사양과 안전사양을 기본 적용하는 등 차종별 트림 재조정을 통해 상품성을 강화한다고 밝혔다.쌍용차는 업계 최초로 차체 및 일반부품 보증서비스 기간을 엔진 및 동력전달부품 보증기간과 동일하게 5년/10만km로 보증기간 연장을 전 차종으로 확대 시행한다.뉴 렉스턴 스포츠&칸의 경우 차체 및 일반부품은 기존 2년/4만km에서 5년/10만km로 3년/6만km로 연장되고 토레스 및 코
포뮬러 원(F1) 월드 챔피언 막스 베르스타펜이 메르세데스의 루이스 해밀턴을 제치고 2022시즌 F1 드라이버 ‘연봉킹’ 자리에 올랐다. 올해 급여 추산치가 6,000만 달러(약 801억원)에 달한다.미국 유력 경제지 포브스는 지난 21일(현지시각) 2022년 F1 드라이버 연봉 순위를 공개하는 가운데 막스 베르스타펜이 2013년부터 줄곧 1위를 차지해온 루이스 해밀턴을 제치고 수입이 가장 많은 선수로 등극했다고 보도했다.이번에 공개된 자료는 포브스와 데이터 회사인 포뮬러 머니가 협력해 제작한 것으로 재무 문서, 법적 서류, 언론
KG 모빌리티(쌍용자동차)의 픽업트럭 렉스턴 스포츠가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를 거치며 새로운 이름을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최고봉, 절정이라는 뜻의 쿨멘이 덧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자동차 배출가스 및 소음 인증시스템(KENCIS) 데이터에 따르면 KG 모빌리티는 ‘렉스턴 스포츠 쿨멘(Culmen)’의 배기가스 및 소음 인증을 마쳤다. 해당 차량은 현행 모델과 동일한 2.2 디젤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는 것으로 볼 때 렉스턴 스포츠의 페이스리프트 버전이 유력하다.이와 동시에 렉스턴 스포츠 칸도 ‘렉스턴 스포츠 쿨멘 칸’
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가 국내에서 포착됐다. S클래스를 연상케 하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사양이 적용된 모습이 눈에 띈다.최근에 본지는 여주에서 벤츠 E클래스의 풀체인지 모델로 추정되는 테스트 차량들을 포착했다. 이날 포착된 차량은 전체적으로 차체의 사이즈가 기존보다 더 커졌고 S클래스의 디자인과 사양이 적용된 모습이었다.가장 큰 특징은 E 클래스 최초로 측면 도어에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을 적용한 부분이다.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은 S클래스에만 적용됐던 대표적인 고급 사양이다. 또한 새로운 디자인의 휠이 적용된 모습도 측면부에서 주
길게 설명할 필요가 없다. 반짝이는 삼각별을 달고 S클래스 배지를 품고 있으니 말이다. 단언컨대 이 급에서 녀석을 넘는 것은 불가능하다. 흉내를 낸다면 모를까.‘차는 벤츠지’라는 말을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필자 역시 언제, 어디서 들었는지 정확히 기억나지는 않는다. 다만 20대 초반에 자동차 좋아하는 어떤 형이 허세 가득한 표정으로 이와 같은 말을 했던 것이 어렴풋이 기억난다. 당시에는 그러려니 했다. 벤츠는 나와는 너무나 먼 얘기 같았고 또 ‘네 바퀴 달려 있고 기름 먹으면 다 똑같은 차지 벤츠라고 다르겠어?’라고 생각했다
1950년부터 단 34명만 허락됐다. 자타공인 세계 최고의 모터스포츠 대회 포뮬러 원(F1)의 월드 챔피언이 되는 것 말이다. 2022시즌에 참가하고 있는 현역 선수 20명을 포함해서 지금까지 전 세계 곳곳의 난다 긴다 하는 772명의 베스트 드라이버들이 수많은 그랑프리에서 목숨을 건 레이스를 치러왔다. 그렇다면 월드 챔피언에 오르기 위해선 무엇이 필요할까. 운전을 잘해야 하는 건 물론이고 성능이 뛰어난 레이스카도 필요하다. 또 하늘이 도와주는 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운도 좋아야 한다. 물론 필자는 그 무엇보다 기복이 없는 것이 가
현대차의 쏘나타가 8세대 출시 이후 4년 만에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로 돌아왔다. 신형 쏘나타는 ‘디 엣지’란 이름을 달고 완전히 달라진 인상과 기존 모델의 단점을 충실이 보완하면서 상품성을 강화했다. 특히, 가솔린 1.6 터보, 가솔린 2.0과 2.0 하이브리드, 2.5 터보 등 다양한 라인업을 마련해 소비자들이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혔다.우연히 쏘나타 디 엣지의 1.6 터보 인스퍼레이션(이하 인스퍼레이션)과 2.5 터보인 N라인(이하 N라인) 차량을 동시에 시승할 기회가 생겼다. 두 차량의 자세한 시승기는 이미 본지에서
포뮬러 원(F1) 다니엘 리카르도가 4년 만에 레드불로 돌아왔다. 크리스티안 호너 감독은 그를 다시 데려온 이유로 '재능과 인품'을 꼽았다.23일(현지 시간) 레드불은 리카르도가 2023년 팀의 '세 번째 드라이버'로 합류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메인 선수 부재 시 대신 레이스에 출전하는 리저브 드라이버와 달리 차량 개발과 각종 홍보 및 영리 활동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고 한다.리카르도는 2014년 토로 로쏘(현 알파타우리)에서 레드불로 승격해 5년 동안 활동하다 돌연 르노(현 알핀)로 이적한 바 있다.당시 양측의 재계약은 거의 확실시
현대자동차의 신형 쏘나타 디 엣지 N라인의 실물이 국내 도로에서 포착됐다. 후면 범퍼에 쿼드 머플러가 장착 된 것이 큰 특징이다.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인 쏘나타 오너스 클럽에서 쏘나타 디 엣지 N라인이 국내 도로를 달리는 실물 사진이 올라왔다. 사진 속 차량의 외장 컬러는 녹턴 그레이 매트(무광)로 예상된다. 신형 쏘나타의 외관 컬러는 어비스 블랙 펄, 세리니티 화이트 펄, 바이오 필릭 블루 펄, 얼티메이트 레드 메탈릭 등 총 8가지 색상이 마련됐다.신형 쏘나타 N라인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차량의 후면부다. 일반 모델과 달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SUV 팰리세이드가 부분 변경으로 돌아왔다. 상품성 개선에 가까운 페이스리프트라서 변화의 폭이 아주 크진 않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곳곳에서 달라진 점들을 발견할 수 있다.3년 반 만에 등장한 신형 팰리세이드의 주요 변화 포인트와 가격 인상폭 등을 정리했다. 콘셉트카에 가까워진 앞모습신형 팰리세이드의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단연 라디에이터 그릴이다. 전통 도자기를 본따 만든 캐스캐이딩 그릴 대신 콘셉트카(HDC-2) 시절 선보였던 '파라메트릭 실드' 디자인을 적용해 더욱 웅장하고 당당한 느낌을 강조했다.앞서 출시
쌍용자동차의 차세대 SUV 'KR10' 비공식 예상도가 공개됐다. 정통 오프로더 스타일의 터프한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최근 미국 자동차 전문 매체 카스쿱스는 '한국의 지프 랭글러 라이벌'이라는 소개와 함께 직접 제작한 KR10 렌더링 이미지를 게재했다. KR10은 지난 7월 디자인 공개된 SUV다. 코란도 헤리티지를 계승할 것으로 알려진 모델로, 강인함과 모던함을 주제로 한 디자인에 코란도의 'Korean Can Do' 의지를 담았다는 게 쌍용차의 설명이다.국내에선 코드 네임 KR10으로 발표됐지만, 해외에선 X200으로 소개됐다
디젤이다. 보닛 안에 가솔린 엔진이 실린 요조숙녀와 같은 플래그십 세단을 찾고 있다면 고려 대상이 아니다. 디젤 파워트레인 특유의 진동과 소음이 신경 쓰일 수 있다. 이게 내가 찾은 단 하나의 단점이다.속이 시원하다. 대나무 숲에서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를 외치던 이발사의 심정이 이랬을까? 비밀 아닌 비밀이지만 터놓고 나니 마음이 한결 가볍다. 앞서 말한 대로 폭스바겐 신형 아테온의 유일한 옥에 티는 디젤 모델만 출시된다는 것이다. 이 부분을 제외한 나머지 것들은 기호에 따른 호불호 또는 개인적인 아쉬움에 불과하다. 이제 누구나
혼다 올 뉴 CR-V 터보가 국내에 공식 출시됐다. 6년 만에 완전히 탈바꿈한 풀체인지 모델로 보다 강력하고 안전한 올라운더 SUV로 돌아왔다. 최근 혼다코리아는 6세대 ‘올 뉴 CR-V 터보’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2023년형 올 뉴 CR-V 터보는 6년 만에 선보여지는 풀체인지 모델로 역대 CR-V 중 가장 과감한 스타일 변화를 이뤄냈다. 외관은 한층 강인하고 세련된 스타일로 진화해 압도적인 존재감을 보여준다. 정통 SUV 실루엣에 완전히 새로워진 블랙 프런트 그릴과 롱 후드가 적용된 전면부 디자인으로 도심은 물론,
현대자동차 캐스퍼가 출시된지 벌써 1년이 지났다. 작년 9월 처음 공개됐을 땐 경차 SUV라는 생소한 장르와 동급 경쟁 모델 대비 비싼 가격으로 이런저런 말들이 많았는데, 지금은 매달 3,000~4,000대씩 꾸준히 팔리는 스테디셀러로 자리를 굳혔다.이번에 나온 '디 에센셜'은 지난 1년간 인기가 높았던 사양들을 저렴한 가격으로 누릴 수 있도록 한 신규 트림이다. 깡통 모델(스마트)과 최상위 트림(인스퍼레이션) 풀옵션 대비 어떤 장비들이 들어가고 빠졌는지, 없어서 아쉬운 기능은 뭐가 있는지 위주로 살펴봤다.시승차는 별도 옵션이 추가